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6동계올림픽 한국 기대 종목별 경기 시간표 및 일정은?

by whatsupulse 2026. 1. 12.

출처 포토뉴스 네이버

 

 

2026년에 이탈리아 밀라노-코르티나에서 개최되는 동계올림픽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전통적으로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피겨 스케이팅에서 강세를 보이며, 이번 대회에서도 이 세 종목에서의 메달 획득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2026동계올림픽 한국 주력 종목별 주요 경기 일정과 함께 메달 가능성이 있는 종목을 알아봐요

쇼트트랙 경기 시간 및 주요 일정

2026년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경기는 2월 6일부터 2월 22일까지 밀라노 인근의 아이스 경기장에서 진행됩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메달 효자 종목인 만큼,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남녀 500m, 1000m, 1500m 및 릴레이 종목에서 메달 가능성이 높은데요. 특히, 2월9일, 14일은 한국 대표 선수들이 세계 랭킹 상위권에 포진해 있어 금메달이 유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혼성 계주_ 6일 예선, 2월 10일 결승도 주목할 만합니다.

지난번 베이징 대회에서 아쉬움을 남긴 만큼, 이번엔 설욕을 노리고 있습니다. 한국 남녀 대표팀은 이미 지난 ISU 월드컵 시리즈에서 뛰어난 성적을 보여주며 경기 감각을 끌어올리고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스피드 스케이팅 주요 경기 및 메달 기대 일정

스피드 스케이팅은 코르티나의 실내 링크에서 2월 7일~ 24일까지 치러집니다.

한국은 남자는 500m, 1000m와 여자는 팀추월, 매스스타트 등에서 메달 가능성을 점치고 있습니다. 특히 정재원, 김민선, 김보름 선수는 각각 개인 종목과 팀 경기에서 우수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어, 메달권 유력 후보입니다.

남자 500m 결승는 11일, 여자 팀추월 결승은 17일  남녀 매스스타트는 2월 24일 폐막 직전에 치러집니다

한국은 전통적으로 스피드 스케이팅에서 매스스타트와 팀추월에서 전략적인 경기 운영으로 강세를 보이며, 유럽 국가들과의 접전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경기 시간은 한국 기준 밤 9시에서 자정 전후로 예정되어 있어, 비교적 관람이 용이한 편입니다.

피겨 스케이팅 주요 일정과 한국 선수 출전 전망

피겨 스케이팅 경기는 2월 4일 팀 이벤트를 시작으로 22일 갈라쇼까지 약 21일간 펼쳐집니다.

한국은 여자 싱글 부문에서 주로 메달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김예림, 이해인 선수는 최근 ISU 그랑프리 시리즈와 챌린저 대회에서 꾸준히 메달을 획득하며 국제무대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은 19일,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 결승은 21일 ,피겨 갈라쇼는 22일 이번 대회는 유럽 강국들과 일본, 미국 선수들의 경쟁이 치열하지만, 기술 난도와 구성력 측면에서 한국 선수들의 성장세가 돋보이고 있습니다. 

 

2026 동계올림픽은 한국의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피겨 스케이팅에서의 메달 획득 가능성이 높아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선수들의 선전을 함께 응원합시다!!!!!!